서천 동백꽃 쭈꾸미 축제 힐링하는 마량리 동백나무숲 

바다와 숲이 만나는 곳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빨간 동백꽃이 동산가득 피어있는 곳이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 169호로 서천 8경중 제 1경으로 뽑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동백나무숲의 동백들은 무려 300-400년정도 된 나무들이다.




숲과 바다가 만나는 곳

넓은 바다를 보면 가슴이 확트이고 숲은 평안을 준다. 숲과 바다를 모두 보고싶다면 서천을 찾는것도 좋다.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바다와 숲이 만나는 곳으로 힐링하기 좋은곳이다.

서천의 낙조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 동산가득 핀 동백꽃을 본후 지는 해를 본다면 오묘한 기분이 들것이다.







키작은 동백나무와 소나무

마량리 동백나무는 바닷가에 있다보니 해풍을 견뎌야만 했던 것인지 키가 작다.  이런 동백들이 마량리 동백나무숲 가득 꽃을 피우면 꽃동산이 따로 없는데, 바닷가에는 솔숲이 많지만 마량은 동백나무가 방품림역할을 해준다.





하지만 마량 동백나무숲에는 동백만 있는건 아니다. 하늘높이 곧게 뻗은 소나무 군락도 있는데 소나무 숲 중간 중간에 마련되어 있는 벤치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는걸 추천해본다. 마령리 동백나무숲을 즐기는건 1시간이면 충분하다. 

이곳만을 보기 위해 서천을 방문한다면 조금 아쉬울수 있으니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기간에 찾는다면 좋을듯하다.







서천 주꾸미 축제 2018

행사기간 2018.03.17-2018.04.01

행사위치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행사장소 충남 서춘군 서면 홍원항 일원





동백꽃과 서천 쭈꾸미

동백꽃 개화 시기인 3월과 4월은 쭈꾸미 산란기이기도 하다.

이시기를 잘 활용한 서천군은 서천 동백꽃 쭈꾸미 축제를 개최 했는데 올해로 19회를 맞는다.

서천 동백꽃 쭈꾸미 축제는 활짝핀 동백꽃 구경과 알이 꽉찬 쭈꾸미를 먹는 식도락 여행을 할수 있다.







주꾸미 축제 체험행사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1회당 20명씩 어린이만 참여할수 있는 체험으로 주말에만 11시 2시, 3시에 운영을 한다.

체험비용을 만원이고 낚시도구를 이용해서 1인당 3마리의 주꾸미를 잡을수 있다.



소라 고둥 쭈꾸미 잡기 체험

1회당 성인 20명이 참여할수 있는 체험으로 평일에만 열리는데 시간은 오후 1시와 3시이다.

체험비용은 20000원이고 1인당 주꾸미 5마리를 잡을수 있다.







동백나무숲 주꾸미 찾기 이벤트

동백나무숲 일원에서 주말에는 운영하는 동백나무숲 주꾸미 찾기 이벤트는 동백나무숲에 숨겨놓은 주꾸미 보물카드를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서천군의 특산품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행사는 어부아저씨의 내맘대로 깜짝 경매와, 동백꽃 체험행사(비누, 동백꽃차, 주꾸미 받침등을 만듬) 동백나무숲 걷기대회등이 있다.



2018/03/06 - [즐겨보자~] - 구례 산수유축제 일정과 행사

2018/03/01 - [즐겨보자~] - 광양 매화축제

2018/03/01 - [즐겨보자~] - 2018 무창포 주꾸미 도다리 축제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 알고가자~~


블로그 이미지

향기로운 두리뭉실0717

티스토리 툴바